본문 바로가기
진심으로 쓰는 리뷰

박재범 원소주 롯데택배 파손 배송지연 (클레임) 그 처리 후기

by 소녀마리아 2022. 5. 11.
반응형

 

 

 

지난달....

박재범 원소주 자사몰에서 서버 오류로 한달치 물량이 구매가 되었던 이슈가 있었죠.

저도 얼떨결에 막차로 구매한 1인이였습니다.

 

 

배송은 최대 1달 반가량 걸릴 수 있다고 했어요.

그래서 마음 놓고 기다리고 있었죠.

 

그런데 4월 25일 배송시작이 되었다고 알람이 온거지 뭐예요?

원소주 택배는 롯데택배랑 거래를 하더라구요.

 

롯데택배 운송장을 매일같이 조회하며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런데 27일부터 배송이 멈추고 안오는거에요?

......5월2일 지났는데도 배송이 오지 않았어요!!

 

롯데택배 송장 조회

 

 

그래서 롯데 택배사에 전화를 했더니, 물건이 파손이 되었다는겁니다?

아니 파손이 되었으면, 연락을 취하고 파손이 되었으니 재배송을 해주겠다.

아니면 지연이 된다 연락이 먼저 와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런 대처 하나 없이 전화로 문의 하니까 파손되어있어서 지연이 된다고.

본인들은 잘못이 없고 처음부터 파손되어 있었다며, 원소주에 문의 하라고 하더라구요.

 

 

 

너무 어이가 없었어요. 롯데택배 배송 중 파손 사고임에도 소비자보고 알아서 하라니...

책임 전가하기 바쁘더라고요...후...

 

 

너무 화가나서 매너는 접어두고 크게 클레임을 걸었죠.^^

그랬더니 바로 본인들이 처리 하겠다고.

원소주사에 연락취하고 다시 재배송하겠다고.(클레임만 이틀정도 소요된거 같아요)

 

 

 

그리고 5월이 지났는데 4월30일자로 배송완료 처리를 해버렸어요.

저는 물건을 받지도 않았는데 말이죠?

(아마도 교환처리를 위한 절차였을거 같아요. 이 또한 미리 안내가 없어서 당황.)

 

 

 

 

그리고 이틀뒤. 5월4일 갑자기 원소주가 배송된다는 문자가 왔어요.

얼마나 목빠지게 기다렸는지.

술한병 마시기 이렇게 힘들일인가요?

 

 

 

 

 

사실 택배사 잘못인지 원소주에서 패킹을 잘못한건지 알수는 없지만,

파손된 상품이 있고 배송이 어렵다면 소비자에게 연락을 취해서 해결을 해야할텐데

일주일이 넘도록 방치한 점에 너무 화가났어요.

더군다나 제가 문의 하니, 책임을 전가하기 바쁜것도 너무 실망이였구요.

 

 

그나마 마음이 놓인건 원소주에 문의를하니(채팅문의만 가능)

바로 다시 보내주겠다는 답장이 왔어요.

 

 

 

우여곡절 끝에 받은 원소주는....

패킹이 조금 실망 스럽긴 했습니다.

이렇게 보내면 정말 멀쩡한 소주도 파손확률이 높을거 같았어요.

 

 

 

박스를 개봉해보니 에어백 패킹만 한채로 넣어둔채로 보냈더라구요. 완충제가 부족했어요.

게다가 양옆에 사이드 부분의 에어가 터져있어 유리병이 그대로 느껴졌어요.

이러니 파손 위험이 많겠다 싶었네요.

원소주에서는 패킹부분에 좀더 신경쓰고 제품이 파손되지 않는 방법으로 포장하는법을 더 개선해야 할거 같아요.

 

원소주 택배 박스
원소주 택배 패킹
원소주 전면
원소주 후면

 

 

 

사건요약

4월25일 원소주에서 롯데택배 접수

4월26일 배송시작

4월27일 배송집하 상태에서 배송안옴.

5월2일 롯데택배 문의. 파손이라며 배송불가 안내받음. 알아서 처리하라고함.

         클레임 후 본인들이 처리하겠다는 안내받음(반송 후 재배송 처리)
         +개별적으로 원소주에 재배송 요청. 

5월4일 원소주 배송받음.

 

 

 

이렇게 어렵사리 받은 원소주.

저는 연어와 육회와 함께 먹었어요!

후기는 다음 글에 남겨보도록 할게요!!!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을 적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