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의 외출

유아 창의성 교육 _ 양구 박수근 어린이 미술관 아이랑 가볼 만한 곳

by 소녀마리아 2022. 8. 19.
반응형

맘님들, 우리아이 창의력 활동으로 어떤 놀이 해주고 계신가요?
집에서 그리고, 오려 붙이고, 점토놀이나 모래놀이 등등 많고 다양한 활동 하고 계시겠죠?
오늘은 다른 사람의 창의력을 살펴보고 생각의 나래를 더욱 펼칠 수 있는 미술 놀이를 해보았어요.

밖에서 즐기는 미술활동! 미술관을 방문 하였답니다.
요즘엔 어린이들도 즐기는 어린이 미술관이 참 잘되어 있어요.
특이 이렇게 더운날에 시원한 에어컨 바람 쐬면서 그저 시간 떼우기가 아닌 창의력 뿜뿜과 체험활동이 가득한 어린이 미술관이랍니다.

 

우주 수호는 강원도 양구에 있는 <박수근 미술관>을 다녀왔어요.
이곳은 엄청나게 큰 규모의 미술관이지만 구립이라...관람료가 너무나 혜자스러워요.....
어른들이 볼 수 있는 박수근 작가의 다양한 작품들도 있고, 공원과 산책로도 엄청 잘되어 있어서
봄이나 가을에 가면 아이들 바깥놀이돋 하고 더욱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 같아요.

 

 

박수근 미술관

관람시간 : 오전10시~오후6시

휴  관  일 : 매주 월요일 휴관(월요일이 공휴일의 경우 개관), 1월1일, 설날/추석 오전 휴관

입  장  료 :  성인 6천원, 학생(7세이상) 3천원, 6세이하/65세이상/장애인보호자 등 무료
*구민,관낸군용사 등 50% 할인

 

 


소원나무


일단 어린이 미술관 건물에 들어가면 커다란 나무 블록이 반겨주는데요, <소원나무>랍니다.
작은 나무 블럭에 소원을 적어 넣었다가 빼며 놀 수 있어요.

옆쪽엔 작은 무대 같은 곳이 있는데, 어린이 미술관 행사를 하는 곳 같았어요.
가끔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활동을 신청받아 진행하더라구요.

신발을 벗고 활동하라고 되어있었는데 못보고 신발 신고 놀다가 벗었어요~^^;

 

 

 

 



첫번째로 들어간 전시관은 꼬마 아이의 그림이었는데, 스토리가 있었어요.
바로 박수근 작가의 어린시절 이야기였답니다.
스토리를 동화처럼 스크린 영상으로 보여주어 의자에 앉아 편안하게 관람 할 수 있었어요.

아이들용 빈백이 있어서 편히 누워서 영상을 한참 보았어요.

 

 

 

 

 



두번째 관은 에어컨이 너무 추워서 제대로 보지 못하고 나왔는데요,
박수근 부부가 직접만든 동화책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는 곳이였어요.
그리고 옛 전통 의상을 입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었어요.

그나저나 이 더운날 에어컨이 얼마나 빵빵하던지 옷만 후딱 걸쳐보고 추워서ㅠㅠ 전시는 제대로 못보고 나왔어요...

 

 

 

 

 


체험전시실 입구 미술활동


그다음 체험전시실!!
체험 하는 곳이다 보니 입구에는 벌써 아이들이 다양한 곳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책상과 색연필, 글라스데코들이 있었어요!
천이나 플라스틱 종이 등에 그려보는 다양하고 특별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곳이 랍니다.

박수근 어린이 미술관 체험전시실1


전시실 내부는 들어가자마자 어두 컴컴한 곳으로 들어가는데요,
벽 스크린으로 틀린그림 찾기를 해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 얼마나 열심히 찾던지 틀린그림을 찾아서 벽에 체크를 하는데 요 기계가 엄청 고가의 장비라고 아이들이 떨어트리지 않도록 주의를 요하더라구요.

박수근 어린이 미술관 체험전시실

벽화 틀림그림찾기 반대편에는 직접 색칠한 그림을 벽스크린에서 움직이는 영상으로 볼 수 있었는데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고 가장 많은 시간을 보냈던 곳이예요.

자신이 색칠한 그림이 벽에 나와 애니메이션처럼 움직이니 너무 신기해 하더라구요.

진짜로 자신의 그림이 살아 움직이면 어떨지 생각해보고 상상해보는 시간이였어요.

이밖에 구멍으로 들여다보는 작품들이나, 모래놀이도 있어서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였답니다.

 

참, 체험전시실2도 있었어요!

거울로된 미로였고- 미로를 찾아가면 VR체험을 할 수 있게 되어있었으나 운영을 하지 않았어요.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체험전시실1에서 너무나 신나게 놀아서 큰 아쉬움은 달랠 수 있었어요.

 

 

 


박수근 미술관 정원

 

박수근 미술관은 규모가 엄청 커요.

어른들을 위한 전시관도 여럿있고, 산책로나 주차시설도 잘 갖추어져있답니다.

착한 입장료로 모든 전시관을 둘러볼 수 있으니 그야 말로 혜자 스러운 아이들과의 나들이 아닐까 싶어요.

 

 

 

미술관 박물관은 여름 겨울철에 나들이 가기 참 좋은 곳이예요.

요즘엔 어린이들을 위한 눈높이 체험활동도 다양하구요.

끝나가는 여름방학 우리 아이들과 미술관에서 시원하고 창의력 넘치는 놀이를 해보는건 어떨까요?

 

 

다음에도 즐거운 아이들과의 나들이를 포스팅 해볼게요, 그럼 안뇽!

반응형

댓글